드론기업

산불진화 고중량 드론 개발 사업 컨소시엄 대표 사업자 ㈜엔젤럭스

2025-09-09

이번 사업 공모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산불진화 고중량 드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컨소시엄의 대표 사업자는 ㈜엔젤럭스다. 


㈜엔젤럭스 기업 전경


㈜엔젤럭스는 총 9개 기업‧기관으로 구성된 이번 산불진화 고중량 드론 개발 컨소시엄의 대표 사업자다. 엔젤럭스 컨소시엄은 2027년까지 3년간 총 115억원 규모로 산불진화에 특화된 고중량 드론과 기체 운반 및 급수 특수 차량도 개발한다. 

개발되는 드론은 최대 탑재중량 200kg, 최대이륙중량 450kg 이상이며, 소화액 등을 탑재하고 최대 3시간 비행이 가능하다. 해당 기체는 초기 화재 대응, 잔불 제거, 경계선 설정 등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 소방 임무 수행을 목표로 개발한다. 이와 함께, 외국에서 운영 중인 유사 기체도 도입한다. 도입하는 드론은 최대 탑재중량 260kg, 최대 이륙중량 650kg, 비행시간 2시간의 성능을 갖추며, 기체 개발을 위한 연구·시나리오 검증·인증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엔젤럭스(Angelux)라는 이름에는 천사(Angel)와 빛과 고급스러운 가치(Lux)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고 김도현 대표이사는 말한다. 회사의 사훈 “오직 즐거움을 위해 도전하라” 역시 엔젤럭스의 핵심 철학으로 단순한 슬로건이 아닌 혁신의 동력이자 조직 문화의 DNA로 작용하고 있다. 

엔젤럭스의 주력 사업 분야는 친환경 레저 선박과 미래항공모빌리티(AAM), 3D프린팅 서비스(AM제조)다. 특허 12건, 디자인 등록 15건, 상표등록 2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이전도 10건을 수행한 경쟁력 있는 미래 지향적 기업이다. 특히 “YES! YOU CAN FLY!”라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엔젤럭스는 누구나 쉽게 하늘을 날 수 있는 세상“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엔젤럭스의 고중량 산불진화 드론(컨셉 디자인)


엔젤럭스에 회사 내에 전시되어 있는 각종 모빌리티 제품들


공장 내부에서 작업 중인 기술자 모습



더 많은 내용은 드론저널 2025년 9월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0